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나는 가난한 부모가 미친 듯이 싫어
    카테고리 없음 2022. 5. 12. 00:39

    부모님은 어렸을 때부터 동네 슈퍼마켓에서 사셨습니다.
    물론 대학에 갈 생각은 없었고 19살에 취직했습니다.
    처음으로 안정적인 수입을 얻었던 우리 집에서 처음으로 가족여행도 가고 외식도 하고 장보기도 하지 않고 살 수 있었다.
    그래도 응원은 많이 해준다고 생각하는데 나쁜 생활 방식은 바꿀 수 없지만 바꿀 수는 없는 것 같아요...

    기념일에 외식하면 용돈없나요?
    식료품이나 선물을 사서 집에 가면 얼마이고 비싸면 무엇에 사지?네이버에서 가격 검색.
    외식하면 여기 가봤어? 왜 그렇게 비싸요? 집에서 해먹으면 양이 별로 없다, 맛없다 등등
    한번은 친구가 과일을 선물로 보내줬는데 너무 비싸고 상태가 안좋아서 먹지 말라고 했습니다.
    물건을 주문할 때 궁금해서 포장을 뜯는다(너무 싫으니까 하지 말라고 ;) 내 방에서 새로운 것을 시도한다.
    아이가 준 선물은 쓰레기라서 못쓰지만 부모님은 그런 글을 본 적이 없다.
    그리고 물론, 당신이 나와 함께 나간다면, 나는 너무 많은 돈을 지불하는 것을 좋아하지 않습니다.
    필요없긴 한데 뭔가 집어서 계산대에 올려놓는 것 같긴 한데 지갑 없이 그냥 나가면 된다 ㅋㅋㅋㅋ
    친구들이 부모님 욕하고 이거 좋아보여서 사달라고 했는데 장난으로 사도 될까요?
    필요 없는 걸 사달라고 해서 카카오톡 링크를 보내다가 너무 짜증이 나서 그걸 보고는 돈 주고 사달라고 해서 화가 난 적도 있습니다.
    그냥 사먹을 수 있는데 왜이렇게 싫은지...

    이제 미래를 위해 돈을 모으고 싶은데 쉽지가 않네요...
    나는 가난이 싫고 취직도 하고 싶고 도피도 하고 싶었지만 어려서부터 부모님이 하라는 대로 하게 되었습니다.
    가난에서 벗어날 수 없다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